플레이오토 사용후기 장점과 단점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플레이오토를 석달간 사용한 제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플레이오토를 사용하기전, 그리고 사용하는 중에도

다른 카페24,샵링커 등의 프로그램들은 어떤지 무료체험기간동안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판매자들이 플레이오토를 찬양하는 이유가 느껴졌습니다. 

 

플레이오토가 가격은 비싼데 그만큼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수단이고,

주문수집과 송장번호 기입에 정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고 소개드리고 싶네요.

 

요즘 부업으로 쇼핑몰 판매자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위탁판매자로 먼저 나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 많은 상품을 다뤄야 하는데 하나씩 상품을 등록하다가는 발전할수가 없습니다. 

나중에 프로그램을 연동시키려면 어느 프로그램이던간에 충돌이 생기기 때문에

가급적 빠르게 플레이오토에 접근해보시고 연동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플레이오토의 화면구성

 

플레이오토는 다음과 같은 화면창으로 시작됩니다. 

상단의 카테고리를 보시면

'홈', '상품관리', '주문관리', '문의관리', '통계조회' '작업관리' '1:1문의' 라고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홈'에서는 플레이오토의 소식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

'상품관리'에서는 다른쇼핑몰 상품을 가져와서 또 다른 쇼핑몰로 복사해서 뿌리거나,상품 개별등록, 엑셀 등록 모두 가능합니다. 세트관리를 통해 배송지,배송비를 템플릿화해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주문관리'에서는 모든 쇼핑몰의 주문을 일목요연하게 수집하고, 송장입력을 지원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주문은 원클릭으로 모든 쇼핑몰의 주문을 가져와서 보여줍니다. 

쇼핑몰이 10개쯤 되니 일일이 들어가서 주문을 확인할 수가 없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계조회'에서는 날짜별로 판매량, 매출, 판매량순위 등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에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작업이 무엇인지 자세한 설명과, 진행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대일 문의'에서는 플레이오토에서 제공하는 문제상황자동기록과 더불어 빠르게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플레이오토의 장점 01

플레이오토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카테고리 지원 기능입니다.

타사 프로그램도 마찬가지지만 상품등록시 모든 쇼핑몰 사이트별로 카테고리를 선택하셔야합니다. 

카테고리 맞추려고 마켓마다 해당 키워드가 어느 카테고리에서 노출되고 있는지 일일이 검색해봐야 합니다.

 

 

ex)핸드폰거치대 상품의 경우 카테고리 분류

네이버쇼핑 : 디지털가전>휴대폰액세사리>휴대폰거치대

인터파크 : 스마트폰/액세서리/웨어러블>거치대/셀카봉/렌즈>거치대>기타거치대

g마켓 : 모바일/태블릿>휴대폰일반용품>휴대폰거치대

 

 

쇼핑몰별로 이런걸확인하고 설정하는걸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시간 장난아니게 걸립니다. 

플레이오토에서는 모든 쇼핑몰별로 키워드의 카테고리를 확인해볼 필요없이 '유사카테고리검색'을 통해

원하는 제품 키워드를 검색해서 간편하게 카테고리를 모두 일괄적으로 작성되게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상품과 같은 카테고리도 일괄 불러올 수도 있어요.

타사프로그램의 경우, 이렇게 카테고리가 한번에 지정되지 않고, 

각 스토어마다 소카테고리를 하나씩 지정하여 템플릿화 시켜서 사용합니다.

만약 나는 조거팬츠만 판매할 것이다 그러면 조거팬츠에 관련된 카테고리를 쇼핑몰별로 템플릿화 시켜두고

계속 이것만 사용하는 형식이죠.

위탁판매의 경우 수천가지, 수만가지의 상품들을 다뤄야 하는데

쇼핑몰별로 카테고리를 하나씩 템플릿화 해놓는다는건 사실 불가능하고 굉장히 불편합니다.

쇼핑몰마다 카테고리 체계가 상이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플레이오토를 사용하신다면 상품등록시간에 큰 차이를 만들어내줄 겁니다 

 

플레이오토의 장점 02

두번째 장점은 바로 html자동생성 기능입니다.

쇼핑몰에서 상세페이지가 보이기 위해서는 이미지호스팅사이트를 통해서 상세페이지 등록후, 그 html코드를 등록해줘야 하는데요.

html 코드를 만든다음 그 앞뒤로 명령어를 붙여줘야 온전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10메가바이트 이하의 한페이지로 된 상세페이지는 그냥 드래그로 도매사이트에서 끌어오기로 플레이오토에 넣으시면 즉시 HTML변환이 되어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시다시피 G마켓의 경우는 상세페이지를 HTML로 등록하지 않는다면 굉장히 여러분할로 쪼개서 등록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것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나 순서맞추기도 겁나 힘들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G마켓은 GIF도 이미지호스팅을 통해서만 등록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이러한 이유로 G마켓의 경우는 플레이오토를 사용한다면 상품등록시간을 거의 300배나 빠르게 하는 느낌입니다. 

도매사이트 대부분의 상품페이지들은 한페이지로 된 상품들이 많기때문에 상세페이지를 바탕화면에 저장하고, 이미지호스팅사이트에서 등록하고, 코드를 가져와서 등록하는 번거로운 과정 모두 필요없이 단순히 상세페이지 끌고오기로 상세페이지 등록을 마칠 수 있습니다. 

 

플레이오토의 장점 03

사용상의 문제가 발생했을경우 '작업관리'창에서 아주 상세하고 친절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타사프로그램들은 화면구성자체가 플레이오토처럼 깔끔하게 되어있지 않습니다. 

처음봤을 때 헷갈리는 요소들도 많더라구요.

플레이오토는 한 화면에서 구동시킬 수 있어서 초보자들이 접근하기에도 좋은 거 같습니다. 

처음에 플레이오토할때만 해도 왜이렇게 어렵게 해놨나 했는데 다른 프로그램도 써보니 이것만큼 깔끔하게 만든 것이 없더라구요; 

무언가 안된다 싶으면 '작업관리'창으로 오셔서 어떤게 잘못됐는지, 어떤걸 고쳐야하는지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오토의 장점 04

엑셀등록을 지원해주는 99% 도매사이트에는 플레이오토가 꼭 있습니다. 

엑셀등록이 지원안되면 원하는 상품을 하나씩 등록해가면서 해야하는데 하나등록하면 세시간이 훌쩍 흘러가있죠.

 

정리

이렇듯 플레이오토는 여러가지 쇼핑몰의 다양한 상품들을 관리하는데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신경써야할 것은 오직 상품명짓기와 키워드 찾기, 원산지등록, 모델명등록, 제조사 등록, 옵션 정도뿐이고 배송정보 및 상품정보고시는 모두 템플릿화해서 반복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유사카테고리 검색'으로 일괄설정한뒤 키워드와 카테고리가 일치해야하는 네이버 카테고리만 따로 카테고리를 맞춰주는식으로 사용하시면 편리할 겁니다.

돈이 더 들더라도 시간절약이 확실하여 보다 많은 상품을 다룰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플레이오토는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위탁판매 초기에는 프로그램 사용료도 못낼정도로 적은 비용을 버실테라 부담스러우실거에요.

되도록 일찍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나, 초반에 금전적인 부담이 가기때문에 수작업으로 불편한 점을 느껴보시고 나중에 늦게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