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직구사이트 WISH(위시)쇼핑몰 믿어도될까? 사용법 및 상품구매후기

반응형
반응형

 

 

 

요즘 모바일이나 온라인 광고로 WISH 사이트에 대한 광고를 보신 적 있으실 거에요. 상품을 엄청나게 싸게 팔아서 관심이 생기더라구요. 중국직구사이트라던데 짝퉁을 판매하는 곳이 아닐까 의심이 들 정도로 싸게 팔더라구요. 그래서 자세히 확인하고자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으려봤더니 이미 1억번 이상 다운로드 받은 유명한 어플인가보더라구요. 어떤 나라의 외국인 회원이 많을지 안에서 확인해봐야했어요. 구매평을 읽어보려구요.


 

 

로그인하고 들어갔더니 굉장히 다양한 상품들이 할인중이였어요. 가격 할인이 거의 덤핑수준이라 뭐지 싶었어요. 상품 사진들은 다 멀쩡해보이는데 어떻게 이 가격에 팔고 있는지 납득이 안가더라구요. 옷 사진을 보면 원가격과는 매치가 되는데 할인된 가격에 저런 옷은 산다면 진짜 개이득이겠더라구요. wish쇼핑몰 구매후기를 여럿 읽어 봤는데 좋다는 사람 반, 싼 값 한다는 사람 반이더라구요. 그래도 대체로는 이 가격이면 만족한다고 하더라구요.


 

 

한 상품을 눌러보았습니다. 옷 사진과 고객 리뷰를 확인할 수 있어요. 옷 화면을 누르면 사진이 더 보여요. 사진 6장이 있다고 6 표기된거 보이시죠? 밑으로 내려보시면 고객리뷰가 있어요. 사진 리뷰한 분들이 상단에 표시되는 거 같아요. 리뷰는 캐나다인, 영국인, 말레이시아인분이 후기를 올려주셨네요.

 

밑에 스토어 평점 보기도 있어요. 이건 판매자의 전체 스토어 평점인거 같아요. 판매자가 이 상품도 올리고 저 상품도 올리고 여러 개 올린거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후 평균점수에요.


 

 

스토어 평점을 눌러보시면 이런 화면이 보일거에요. 댓글 작성자가 42명이고 2243명은 점수만 평가했네요. 딱히 나라에 상관없이 다양한 나라에서 이용하고 있더라구요.


 

 

제가 WISH사이트에 로그인했을 때(2019년 12월 20일) 가장 인기 있던 상품은 얘였어요. 외장하드드라이브 218355원짜리를$36에 팔던데 지금다시보니 26714원까지 할인해서 팔았더라구요. 제 USB에 자료들이 꽉꽉차고 컴퓨터 바탕화면도 계속 사진들과 자료들로 많아지다보니 새로 외장하드드라이브로 장만해야겠다 싶어서 이 제품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국내에는 팔지 않는 제품 같더라구요. 그래도 다른 상품들보다 인지도가 있는 화웨이 상품이라 믿고 구매하려고 마음먹게 되었어요.


 

 

주문하려고 했는데 멈칫했어요. 배송비가 11달러나 들더라구요. 배송비는 상품가격에서 빠져있어서 배송가격까지 합한 총 가격을 고려해보셔야겠더라구요. 상품마다 배송비가 달라요. 그래도 첫 구매라 무슨 프로모션에 할인까지 받아서 $41.05에 구입하게 되었어요.


 

구매후 바로 은행에서 출금되더라구요. 사기가 아니길 바라면서 하루하루 기다렸어요. 배송되기까지 빠르면 2주, 늦으면 한달이 넘는다고 하더라구요. 상품은 2019년 12월 20일에 구매하였어요. 문득문득 주문했던 내용이 생각났고 사기가 아닐까 걱정도 했지만 그냥 마음을 비우고 있었어요. 궁금하시면 주문내역에서 상품이 어디위치쯤인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


 

 

2020년 1월 20일 상품이 드디어 왔어요. 드디어 상품이 왔다는 안도감과 함께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할지 의문이였어요.


 

제품도 정상적으로 잘 작동되더라구요. 근데 2TB인데 1.81TB가 최대 용량인 걸로 나오네요....?? 여튼 뭐 제 자료 다 담아도 1.79TB나 남았더라구요. 한국에서는 2TB외장하드드라이브 가 대부분 8만 5천원이상이더라구요. 1810기가를 48000원에 산 거면 싸게 산 거 같긴해요. 대신 A/S같은걸 못받겠죠... 전자제품을 사시는 거라면 많이 고민해보셔야할 듯해요. 저는 그나마 이름있는 화웨이 제품을 구입했는데 아닌것들은 어떨지 몰라요. WISH사이트에는 분명 짝퉁 제품들도 존재해요. 나이키처럼 생겼는데 체크표시가 끝모양이 이상하던가. 휠라제품처럼 생겼는데 F로고가 좌우가 바뀌었다든지. 한국에서 유명한 브랜드 제품의 의류라면 의심해보셔야 해요. WISH에서 의류 구입할 때 가장 편한 방법은 유명한 브랜드 로고가 나와 있는 것들은 거르는 거에요. 짝퉁일 확률이 크거든요. 그 외에도 예쁘고 저렴한 상품들 많기 때문에 그 중에 고르시면 되요. 예쁜 상품들이 워낙 많아서 브랜드 크게 신경안쓰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득템하실 수 있을거에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