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안전교육 스킵하기/스킵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연구실 안전교육 스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루트를 통해 찾다찾다 안되셔서 여기까지 오셨을 거 같은데요. 잘 오셨습니다. 

로그인 과정은 생략하고 강의를 바로 듣는다는 가정하에 연구실 안전교육 스킵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강의를 켜줍니다. 1페이지부터 시간을 풀로 채우셔야 다음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데요. 이 시간을 대기하지 않고 바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의에 들어오셨으면 F12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뜰텐데요. 상단에 Elements, Console, Sources, Network, Performanc, Memory가 보입니다. 여기서 Console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opener.PageMove2019AfterVersion(9) ;'를 적어줍니다. 2020년도이지만 2020이 아닌 2019로 적어주셔야 하며 괄호도 빼먹지 마시고 적어주셔야 합니다. 괄호안에는 보고계시는 페이지 넘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 지금 스킵하려는 페이지넘버가 괄호안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렇게 작성해주시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화면이 한번 깜박입니다. 이 동안 강의는 그대로 흘러가는데요. 스킵이 안된 줄 알고 계속 시도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미 스킵이 된 상황입니다. 

 

수강하기를 다시 눌러주시면 이러한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페이지가 10으로 되어있죠? console창에서 스킵을 해주셨으면 수강하기 버튼을 꼭 다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페이지9에서 스킵을 했으니 다시 수강하기를 눌렀을 때는 10페이지부터 나오는 겁니다. 팁이 있다면 console창에서 키보드 방향키 위쪽 키를 누르시면 전에 사용했던 명령어가 다시 뜹니다. 이러면 페이지 숫자만 고쳐주면 되니깐 일일이 타자치지 않아도 되고 편하겠죠? 

 

 

플레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10페이지가 다시 작동이 되는데 다시 f12를 눌러줍니다. 

 

 

Console창에 'opener.PageMove2019AfterVersion(10) ;' 치시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10페이지도 스킵완료. 다시 수강하기를 눌러주시면 11페이지로 가 있을 거에요. 번거롭지만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다 스킵해주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연구실 안전교육 스킵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